마음이 변하면 몸도 변한다 |잠재의식

 

마음이 변하면 몸도 변한다 

마음의 변화가 몸을 변화 시킨다


- 잠재의식은 깨어 있을 때나 잠자리에 들었을 때나 멈추지 않고 돌아간다. 현재의식의 도움 없이도 잠재의식은 신체의 모든 생체 기능을 통제한다. 잠자는 동안 심장은 규칙적으로 뛰고, 가슴과 횡격막 근육은 폐에 공기를 들여보내고 내보낸다. 

신체 세포 활동의 부산물인 이산화탄소는 신체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산소로 교환된다. 잠재의식은 소화 과정과 샘 분비 외에도 놀랄 만큼 복잡한 신체 기능도 제어한다. 이 모든 과정은 깨어 있거나 잠들어 있거나 상관없다. 

잠재의식이 모든 신체 기능을 관장한다


- 만약 현재의식으로 신체 기능을 작동시키려면 신체는 작동을 멈출 것이고 급사할지도 모른다. 신체 기능은 너무 복잡하게 뒤얽혀 있다. 인공 심폐기는 현대 의료 기술이 낳은 기적이라고 불리지만, 잠재의식이 하루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하는 일보다는 훨씬 단순하다. 

걱정, 불안, 두려움, 우울은 심장, 폐, 위, 장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걸 막는다. 이른바 '스트레스성 질환'은 사고의 패턴이 조화롭게 기능하는 잠재의식을 방해할 때 생긴다. 


- 마음과 몸이 삐거덕거린다고 느껴지면 모든 걸 내려놓고 긴장을 풀며, 생각의 수레바퀴를 멈춘 후 잠재의식에 말을 걸어 보자. 평화롭고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하고 생명의 섭리를 따르라고 타이르다 보면 신체의 모든 기능이 다시 정상으로 회복될 것이다. 

권위를 가지고 확신이 넘치는 태도로 잠재의식에 말을 건네면 잠재의식은 명령을 따라 메시지에 응답할 것이다. 

잠재의식이 나를 위해 일하게 만드는 법


- 가장 먼저 인식해야 할 점은, 잠재의식이 언제나 작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내가 무슨 행동을 하든 밤낮으로 24시간 일하고 있다. 건축 업자가 건물을 짓듯 잠재의식은 신체를 형성하지만 소리 없이 일어나는 내면의 작용을 듣거나 인지할 수는 없다. 

우리가 제어할 수 있는 건 현재의식이지, 잠재의식이 아니다. 아주 좋은 일이 일어나리라는 기대를 품고, 사랑스럽고 진실되며 조화로운 생각을 습관적으로 하는 등 현재의식이 바쁘게 움직이도록 하라. 

이제 마음과 영혼에 담긴 습관적인 생각과 감정이 외부 세계로 표현되고, 재생산되는 것을 알았으니 현재의식을 돌보는 일만 남는다. 







마음이 변하면 몸도 변한다 |잠재의식 마음이 변하면 몸도 변한다   |잠재의식 Reviewed by 해결사 on 11월 04, 2023 Rating: 5

댓글 없음:

일본 아마존 빅세일

Powered by Blogger.